완벽한 틈새우 by 니치e

SMALL

여름용 비말 차단용 마스크(KF-AD) 6월 5일부터 온라인 판매, 식약처 인증 브랜드 안내 및 구매 사이트 안내, KF-AD(KF 55) 마스크 허가 업체, 여름용 비말 차단용 마스크 관련주 안내


이제 6월이 되었지만 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아 시민들은 마스크 착용에 불편함을 많이 느끼고 있다. 그렇다고 마스크를 안낄수도 없는 노릇이다. 날이 더워지면서 기존 KF94 마스크나 KF80 마스크가 덥기도 덥고 갑갑함을 많이 느껴 일반 덴탈 마스크를 많이 찾고 있지만 이마저도 구하기 쉽지 않다. 그렇다보니 식약처 허가가 없는 일반 마스크를 많이 끼고 다는데 이런 마스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막아준다는 보장도 없다보니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다. 


이런 더운 날씨에 희소식이 들린다. 한장에 500원인 여름용 비말 차단 마스크가 6월 5일부터 온라인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그렇다면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기존 KF99, KF94, KF80 마스크는 많이들 들어봤을것이다. 코로나가 벌써 5개월째 접어들면서 우리 생활속에 너무나도 익숙해진 단어들이다. 이 KF 뒤에 붙는 숫자는 바이러스나 먼지의 입자를 걸러주는 크기를 나타내는데 KF 99같은 경우는 99% 차단, 94는 94%, 80은 80% 정도를 차단해준다고 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KF-AD라는 명칭이 붙는데 여기서 AD라는 것은 Anti Droplet이라는 미세 침방울 차단이라는 뜻을 나타낸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6월 1일부터 보건용, 덴탈 마스크와 함께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포함시킨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수급조정조치' 고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KF-AD 마스크 즉,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포함하는 법을 개정한 것이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지난달 5월 29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 브리핑에서 처음으로 언급이 되었는데 비말 차단용 마스크의 가장 중요한 성능으로 생각한 것은 액체의 저항성을 갖고 있느냐 라며 코로나19 확산에 있어 침방울 차단이 가장 용하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기존 덴탈 마스크와 거의 유사한 입자 차단 능력을 갖고 있는데 KF 기준 55~ 80% 수준을 차단한다. 지금 0.4 ~ 0.6μm(마이크로미터) 인 입자를 55~ 80% 정도를 걸러낸다는 의미다. 


침방울(비말) 차단이 주 목적인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지금 생활속 거리두기 캠페인을 하는데 있어 충분히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KF55 정도라고 알아두면 될듯하다. 알려진 성능으로는 KF55 에서 KF80 사이 수준이라고 한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얇고 가벼우면서도 비말(침방울)을 차단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평가다. 6월 3일 기준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4개 회사의 9개 제품이 비말 차단용 마스크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상황이다. 4개의 회사는 (유)건영크린텍, (주)케이엠, (주)파인텍, (주)피앤티디 다. 회사이름으로 보면 생소하지만 브랜드를 보면 익숙한 회사다. 



위의 사진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된 업체명과 품목명이고 아래는 허가받은 비말 차단용 마스크의 상세 정보이다. 아래 의약품안전나라 링크를 클릭하면 위의 모든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의약품안전나라]


1. (유)건영크린텍(2종 출시)

  • 건영 3단 마스크(KF-AD)(흰색)

  • 건영 사각 마스크(KF-AD)(흰색)  

2. (주)파인텍(3종 출시)

  • 네퓨어 비말에스 마스크(KF-AD)

  • 알파 비말 마스크(KF-AD)

  • 프리 비말 마스크(KF-AD)  


3. (주)케이엠(3종 출시)

  • 닥터퓨리 뉴케어 건강마스크(KF-AD)

  • 도우옴니 맥스 마스크(KF-AD)

  • 도우옴니 프로 마스크(KF-AD) 


4. (주)피앤티디(웰킵스)(1종 출시)

  • 웰킵스 언택트 마스크(KF-AD)



비말 방지용 마스크는 기존 KF 마스크와 같은 모양인 입체형과 덴탈마스크와 동일하게 생긴 평판형 두 가지 형태로 공급될 예정이다. 입체형은 얼굴에 좀 더 밀착되고, 평판형(덴탈마스크)은 얼굴과 마스크 사이에 여유가 있어 숨쉬기 훨씬 수월하다. 


온라인에서는 웹킵스몰에서 5일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1장당 500원선에서 판매가 될 예정이다. 덴탈마스크 형태인 평판형은 이르면 6월 15일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다른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에서는 정확한 판매일정이 나오지 않았다. 이들 4개의 업체에서 판매될 비말 차단용 마스크 가격과 판매 시기 등은 해당업체에서 자율적으로 결정하는데 이 비말용 마스크가 공적 마스크로 등록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식약처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당분간은 민간 유통 물량으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웰킵스 박종한 대표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하루 20만장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 소비자 반응을 보고 생산량과 판매처를 확대할지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하루 1인 낱개기준 30개로 구매 제한을 둘 예정이라고 한다. 



5일 부터 판매되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 사이트 안내이다. 


1. 웰킵스몰(자사몰)


1.1 웰킵스 마스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2. (주) 케이엠헬스케어 도우몰 (닥터퓨리)


2.1 닥터퓨리 스마트 스토어


3. (주)파인텍(네퓨어 스마트스토어)  [6월 7일 23시 내용 추가]





네퓨어 공식 판매처였던 공감아이는 계약 만료로 판매 사이트가 변경되었다. 



네퓨어 비말 에스 마스크 공식 판매 사이트인 에코페어 스마트 스토어이다. 바로가기 링크로 클릭시 판매 사이트로 이동된다. 에코페어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30장 묶음에 18,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6월 8일 오전 9시부터 재판매 예정이다. 



네퓨어 KF-AD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특허받은 끈조절 기능이 있다. 그리고 웰킵스와는 다른 가격 정책으로 1장당 600원이 책정되었다. 5장 묶음이 3,000원에 판매 된다. 드리미샵에서는 5장 묶음이 3천원에 1인 최대 6묶음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해당 판매 사이트는 위의 이름을 클릭하면 마스크 판매 사이트로 이동하는데 웰킵스 이외의 업체는 아직 정확한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 공지가 올라오지 않았다. 6월 5일 부터 판매하는 사이트는 웰킵스몰밖에 공지되지 않았는데 아마도 게릴라로 판매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보통 게릴라 판매되는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12시 그리고 오후 2시에서 5시 사이 게릴라 판매가 이루어진다. 


웰킵스몰에서는 6월 6일과 7일 서버 증설 작업으로 인해 비말 차단용 마스크 KF-AD 마스크가 판매되지 않았다. 하지만 6월 8일 월요일 오전 9시 부터 다시 판매 예정이라고 하니 다들 준비하자. 


현재 판매되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 온라인몰은 모두 3군데이다. 


1. 웰킵스몰 - 1장당 500원, 1인 최대 30매 구매 가능 


2. 네퓨어 드리미샵 - 1장당 600원, 1인 최대 30매 구매 가능 


3. 네퓨어 에코페어 - 1장당 600원, 1인 최대 30매 구매 가능 


0



자 그럼 이제 이 비말 차단용 마스크와 KF 94/KF80 마스크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5일부터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와 KF94 마스크를 빛에 비춰서 비교한 모습이다. 그냥 육안으로 확인했을때는 차이점이 없지만 위와같이 빛에 비추어 보았을때는 확연히 다른 모습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좀 더 얇다는 사실이다.



빛에 비추니 KF94마스크보다 얇아서 빛이 좀 더 투과되는 모습이고 KF94 마스크는 좀 더 여려겹인 모습이다.



마스크를 잘라보았을때도 KF94와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달랐다. 미세입자가 투과되는 비율이 다른만큼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얇고 겹수가 적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그만큼 숨쉬기 편하면서 땀이 덜차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코로나19 감염예방에 효율적으로 침방울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니 딱 여름용 마스크가 아닐까 한다. 



웰킵스 몰에서는 6월 5일 오전 9시부터 개당 500원에 온라인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여름철을 대비해 새롭게 나오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코로나19를 얼마나 예방해 줄 수 있을지는 검증되지는 않았지만 식약처에서 인증을 받은 만큼 일반 허가없는 일반 부직포 마스크보다는 신뢰감이 간다. 그리고 아무리 비말 차단을 해주는 마스크라고는 하지만 사람들이 밀집되어 있는 장소에서는 KF80이나 KF94 마스크 착용을 권고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KFAD마스크 #비말차단마스크 #비말차단용마스크 #비말차단용 #코로나19 #비말차단용마스크관련주 #비말차단마스크판매사이트 #비말차단용마스크판매사이트 #비말차단용덴탈마스크 #덴탈마스크비말 #마스크 #침방울차단마스크 #KF_AD #비말뜻 #비밀차단용마스크가격 #웰킵스비말차단용마스크 #웰킵스몰 #비말차단마스크6월5일부터온라인판매 #웰킵스몰6월5일오전9시판매시작 #500원짜리비말차단용마스크첫선 #여름용마스크 #여름용덴탈마스크 #여름용마스크500원에풀린다 #덴탈마스크비말 #비말차단용마스크어디서사나요 #침방울차단마스크브랜드 #비말차단용마스크브랜드 #비말차단마스크온라인판매사이트 #덴탈마스크 #KF55마스크 #KF55 #KF94 #KF80 #웹킵스비말차단마스크 #비말차단용마스크1인구매가능수량 #낱개기준1인30개구매제한 #식약처인증받은비말차단용마스크제품 #비말차단마스크일일생산량 #닥터퓨리마스크 #네퓨어마스크 #닥터퓨리스마트스토어 #네퓨어스마트스토어 #케이엠헬스케어도우몰 #웰킵스언택트마스크 #비말차단용마스크9개허가완료 #웰킵스마스크 #식약처인증브랜드 #식약처인증회사 #식약처인증받은비말차단마스크종류 #6월5일부터여름용마스크판매시작 #비말차단용마스크는공적마스크아님 #식약처덴탈마스크 #KFAD마스크구입가능수량 #비말용마스크#네퓨어비말마스크개당600원 #네퓨어공식판매드리미샵바로가기주소 #네퓨어공식판매에코페어바로가기주소 #드리미샵 #에코페어 #웰킵스몰 #비말차단용마스크온라인판매주소 #비말마스크가격 #비말마스크판매처


LIST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