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이야기/해외주식

테슬라 일론 머스크(Elon Musk) 아들 위해 도지코인(Dogecoin) 구매 트윗 이후 미국증시 출렁

니치e 2021. 2. 11.
SMALL

테슬라 일론 머스크(Elon Musk) 아들 위해 돗지코인 구매 트윗 이후 미국증시 출렁

 

 

일론 머스크가 2월 10일 미국 정규장 개장 30분정도 지났을 무렵 트윗을 하나 날렸다. 

 

'Bought some Dogecoin for lil X, so he can be a toddler hodler'

 

뭐 아들을 위해 Dogecoin을 조금 구매했다. 이런 뜻인데 최근들어 일론머스크가 코인에 대한 트윗이 자주 나오고 있다. 이틀전에는 테슬라가 비트코인에 15억 달러를 투자했다는 소식이 접해지자마자 프리장에서는 주가가 상승하였지만 현재까지는 비트코인에 투자했다는 사실에 실망한 투자자들이 많은 모양이다. 9일과 10일 모두 하락을 하면서 10일 결국 804.82 달러로 -5.26% 하락하면서 마감을 하였다. 장중 800.2 달러까지 떨어졌고 그래도 800선은 지킨 모양이다. 

 

테슬라뿐만이 아니었다. 다우, 나스닥, S&P 500 지수까지 일론머스크가 트윗을 날린 시간과 비슷하게 주가가 흘러내리기 시작했고 겨우 회복을 한채 마감을 하였다. 이게 정말 우연인지 아님 일론머스크의 트윗하나의 영향력이 미국증시까지 미치는지... 아무튼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지난 1월 29일에는 본인의 트윗에 #bitcoin 해시테그를 달자마자 비트코인이 엄청난 상승을 했었고 이번에는 비트코인에 투자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실망한 사람이 많아 주식을 던지는 모습도 많이 보였다. 일부러 주가를 좀 떨어뜨리려고 하는듯하는 모습도 보인다. 

 

아래 finviz 차트를 보도록 하자. 

 

 

 

 

 

 

일론 머스크가 트윗을 날린 시간이 한국 시간으로 2월 11일 00시 8분인데 미국 증시시간은 10일 오전 10시 8분이다. 3대 지수가 보란듯이 그 시각쯤 흘러내리는 걸 볼수 있을 것이다. 글쓴이는 증시를 보다가 흘러내리자 마자 OPEN, SKLZ를 추가 매수 하였다. 이렇게 갑자기 주가가 떨어지는데 특별한 뉴스가 없었기에 금방 복구할 것이라고 예상했고 보기 좋게 좋은 매수 타이밍이 되었다. 

 

OPEN은 현재 핫한 주식중 하나인데 미국의 온라인 부동산 플렛폼이다. 선두기업인 ZG 질로우 그룹이 금일 실적발표를 하였고 좋은 실적이 나와 현재 에프터장에서 10% 상승중이다. 이런 선두 사례를 볼때 OPEN도 마찬가지로 좋은 실적이 나올거라는 기대감에 최근 불붙고 있는 주식이다. 

 

월요일, 화요일 추매를 하려고 했지만 끝없는 상승으로 추매를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운좋게 50주정도를 주워 담아보았다. 현재 OPEN은 에프터장에서 약 1.8% 상승하며 34.64달러를 기록중이다. 

 

한편 글쓴이는 테슬라가 뭔가 서프라이즈한 소식을 전하기 전에 일론머스크가 이렇게 일부러 주가를 떨어뜨리는게 아닐까 문득 생각이 들기도 했다. 

 

 

위 차트는 일론머스크가 트윗을 날리자마자 주가가 흘러내리는 모습이다. 아무래도 코인에 부정적인 투자자들이 테슬라에 실망해서 나온 모습이 아닐까 한다. 

 

그럼 또 미국 주식 소식으로 찾아오겠다. 다들 성투하시길. 

 

 

#테슬라 #일론머스크 #도지코인 #비트코인 #Dogecoin #bitcoin #오픈도어 #OPEN #스킬즈 #SKLZ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