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요모조모

Misono(미소노) UX10 No.714 270mm Gyuto Chef knife

니치e 2019. 1. 12.
SMALL

안녕하세요. 


얼마전 주방에서 함께할 친구녀석을 하나 영입했습니다. 바로 요리사의 장비 셰프나이프 입니다. 


몇년전 괜찮은 녀석과 함께 지내다가 중간에 칼이 많이 상해버려서 몇달을 고르다가 선택했네요. 


바로 Misono UX10 No.714 270mm Gyuto chef knife 입니다. 




바로 요 녀석이죠. ^^


스펙은 이러합니다. 


브랜드 : Misono(japan brand)

재질 : 스웨덴 특수강 퓨어 스테인레스

칼날 : 양날 

경도 : 59-60

무게 : 260g

두께 : 260g

길이 : 270mm (240mm도 써봤는데 가끔씩 짧다는 생각이 들어 이번엔 270mm로 구매했네요.)


제가 칼을 구매하면서 눈여겨 보였던 점은 두세가지 정도..?


재질, 경도, 가격 순 이었죠. ^^


우선 재질은 스테인레스 재질이면 되는데 이것도 종류가 많다보니 사실 좀 브랜드를 몇개 두고 고민했어요.


핫토리와 미소노를 두고 고민했었는데 사실 다른 브랜드의 나이프도 눈에 많이 들어왔죠. 


스이신과 슌도 마음에 들었는데 말이죠......가격이.................. 무섭습니다.....아직은 아니에요....


현장에서 써야 하는데 그 가격에 마음데로 쓴다는건 현실과는 ... 다를 수 밖에요.. ㅠㅠ


핫토리는 선배들이 몇분이 쓰고 있는데 정말 맘에 드는거에요. 미소노 브랜드는 써보진 않았는데 많은 분들이 가성비 좋다!! 라고 추천을 해 주셨죠. 


두번째는 경도에요. 경도가 무엇이냐? 면 말이죠. 59-60을 기준으로 낮으면 낮을 수록 칼이 잘 갈아져요. 


쇠가 덜 야물다고 볼 수 있죠. 쉽게 갈아서 날을 세울 수 있지만 지속이 잘 안된다는 뜻과 같아요. 


그리고 60보다 높으면 높을수록 칼을 갈기는 어렵지만 칼날의 지속성이 오래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전 60정도 되는 경도의 나이프를 원했던 거구요. 무난하게 날을 관리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


마지막으로 가격!! 


이건 정말 구매를 안할 수가 없었습니다. 2018년도 마지막날 12월 31일!! 문득 칼을 검색을 하다가 네이버쇼핑을 


타고 모 싸이트로 들어갔는데요. 딱! 네이버 쇼핑으로 접속했을때만 발급되는 쿠폰이 있더라구요!! 무려 38,000원!!! 


국내 칼 판매 사이트보다 무료 10만원 가량 저렴하게 결제를 했어요. 


일본 직배송이였고 배송은.. 음... 한 10일정도 걸리겠거니 했죠. 관세까지 낸다고 한다해도 국내사이트보다 5~6만원 


가량 저렴한 가격이라서 안살수가 없었네요. 


결론은 가성비로 구매했네요. ^^ 다음날 들어가보니 쿠폰 가격이 바뀌더라구요.  시간이나 접속 경로에 따라 바뀌는듯 하네요!!



언빡씽~~~~


이때의 두근거림과 짜릿함이란. ㅎㅎ 배송은 우체국 국제특송(EMS?)로 구매하고 딱 10일째 되는날 도착했습니다. !!


아무쪼록 이녀석과는 오랫동안 잘 지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칼정보는 카페와 구글링 검색으로 많이 알아보고 몰랐던 사실도 알게되었네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앞으로 이곳에 요리책정보, 요리 이야기, 키친 등등 많은 이야기를 풀어놓을 생각입니다. ^^ 


#chef

#chef_knife

#gyuto

#kitchen

#misono_ux10

#미르뿌아

#요리사

#조리사

#주방

#조리기능장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