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 different/Macintosh

맥북 스크린샷 버그, 맥OS 모하비버전, 저장안되는 버그

니치e 2019. 1. 15.
SMALL

안녕하세요. 

이번에 쓰는 일상은 맥북 모하비 스크린샷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제가 맥북을 사용한지 4년정도가 되었는데요. 2014 mid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최신 os인 모하비까지 업데이트가 가능했어요. 아직까진 한참 현역인지라 무리없이 돌아가는거 같아요. 

그렇게 무거운 작업을 하지 않아서지 않을까 합니다. ^^

 

이렇게 글을 쓰게된 이유는 제가 맥북에 기본 기능인 스크린샷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얼마전부터 스크린샷이 저장이 잘 안되는거에요. 

그래서 이제 성능이 조금씩 떨어지는건가.. 

했지요.... 가끔씩 오류나 문제가 발생 하면 그 화면을 바로 캡처 해놓거든요. 문득 구글링을 했지요. 

저장이 안되는 문제가 있으신분은 찾지 못했는데 OS 모하비의 스크린샷 단축키가 변경이 됐다는 사실을 알게됐어요!!

OS 모하비로 업데이트 한지가 몇달인데.....

 

 

 

 

 

이제라도 알았으니... 자괴감은 조금만 가지는걸로.......

앞으로 잘하면되죠... 

덕분에 문제도 해결했습니다.!! 어! 떻! 게?

간단하게요. ㅎㅎ 이게 아이폰 사용하시는분들은 아실꺼에요. 화면캡처하면 밑에 미리보기로 캡처한 화면이 뜨고 공유 또는 수정, 저장을 할껀지 말껀지까지 선택할수 있도록 바뀐걸요!!

 

이게 맥북에서 스크린샷 해도 오른쪽 아래에 잠깐 화면이 뜨더라구요. 

근데 이게 금방 사라지면 저장이 안되고 좀 5초정도 남아있으면 저장이 되는겁니다. 간만에 스크린샷하면 저장되고 연속으로 하면 하나도 저장이 안되서 속이 터지는데....맥os 환경설정으로 들어가면

 


키보드로 들어가셔서 

단축키 항목으로 들어가세요. 

 

 

 

 

 

 

 

화살표 보시면 단축키 있죠??

 

 


그러면 스크린샷 기록 옵션이 새롭게 추가된걸 보실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및 기록 옵션을 체크해주세요. 저도 이번에 처음봤어요. 사실 검색으로 누군가 알려주지 않으면 알수가 없죠. 그다음엔 커멘드+시프트+5번을 누르시면 화면 가운데 스크린샷 옵션이 뜨게 됩니다. 이렇게요. ..


위에 말풍선 보이시죠...? ㅎㅎ저길 클릭하시면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요. 

 

 

 




저기 보시면 "미리보기 썸네일 보기" 라는 옵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 저 체크를 해제했어요. 그러니깐 마법처럼 스크린샷이 마구마구 되는겁니다. ㅎㅎ미리보기 뜨는게 오류가 있어서 스크린샷은 되는데 저장이 안되는 버그였던거 같습니다. 혹시나 저와 같은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이렇게 공유합니다. ^^
그럼 모두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관련 포스팅]

▶▶ [아이폰 꿀팁] 아이폰 방수 기능 및 iPhone 침수 대처법 알아보자

▶▶ Mac OS 카탈리나(Catalina) 압축 오류 22, 유효하지 않은 변수, 해결방법

▶▶ 맥북, 앱 하나로 TV빼고 다본다. 일석 N조, 넷플릭스편

▶▶ 티스토리 글쓰기 임시저장 버그 고치는 방법, 크롬브라우저편

▶▶ 애플 교육할인 맥북프로 고급형 CTO 16인치 구매완료 현재 배송중!

▶▶ 애플워치로 맥 잠금해제하기, 빠져나올 수 없는 애플 생태계

▶▶ 애플 아이폰 꿀팁, 앱스토어 앱(어플) 구입 후 취소하기 환불하기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