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홈카페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시티즈앤밀크 9개월 실사용기 1탄

니치e 2020. 2. 5.
SMALL

안녕하세요. 미르뿌아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랑하는 완소템을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커피를 하루에 몇잔을 마셨는지도 기억 못할만큼 많이 마시는데요, 그래서 작년에 구입해서 지금까지 완~전 잘 쓰고 있는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시티즈앤밀크, 캡슐 커피 머신을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구매해서 소개해드리지를 못했네요. 그때는 블로그를 열심히 안하고 있었거든요. 그땐 리뷰해야지 하면서 사진만 찍어두고 리뷰를 못했네요. 그래서 지금 이렇게 9개월간 열심히 사용해보고 제가 느껴본 장,단점을 모두 까발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시티즈앤밀크커피머신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고, 다음 글에서는 캡슐커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캡슐커피도 몇가지 브랜드를 사서 마셔보고 한걸 리뷰하려고 해요~ 많이 사먹은듯합니다. ^^


이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시티즈앤밀크를 구입하기사기까지 한 2주정도? 캡슐 커피머신에 대해 많이 알아보고 고민하고 결정장애를 거치면서 구매했었네요. 그런데 지금은 아주 굉장히 만족을 하고 있답니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브랜드로 결정하고 나서도 버츄오냐 오리지널이냐를 두고도 한참 고민했었어요. 곰곰히 제가 마시는 스타일을 생각해보고나서 오리지널로 결정을 내렸죠^^


혹시나 여러분들 중에서 결정장애가 있으신분들이 있으면 한번 곰곰히 사색에 빠져보시면 쉽게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버츄오는 버츄오 전용 캡슐 커피만 가능하구요. 대신에 버츄오는 정말 커피가 우와 ~ 소리나오게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오리지널은 스타벅스나 일리 호환 캡슐 커피가 나와서 다른 브랜드의 캡슐 커피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버츄오가 캡슐값이 좀 더 비싸긴 해요. ^^ 그런데 추출하는 모습이 완전 멋있죠. ^^ 

어디까지나 개취 아니겠습니까. ? 


저는 라떼나 카푸치노 보다는 여름에는 아아, 겨울에는 따아를 선호하거든요. 그런데 왜 네스프레소 시티즈앤밀크를 구매했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그냥 살려고 보다보니 에어로치노도 사고 싶고 한데.... 

그냥 이유없이 갖고싶을때 있지 않나요?^^ 에어로치노3에 대해서는 나중에 이야기하도록 해요^^


제가 커피머신을 구매하고자 결정한데에는 그 이전부터 '집에서 어떻게 하면 원두커피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정말 주기적으로 고민해왔어요. 원두커피는 마시고 싶은데 원두갈고 내리고 하는걸 어떻게 하면 피할 수 있을까... 그래서 더치커피를 내려먹자 해서 더치커피 장비도 구매를 했었거든요. 대구에 카페박람회인가? 할때 친구가 놀러오라고 해서 갔었어요. 친구가 카페쪽에서 꽤 오래 일을 했거든요. 지금도 아마 하고 있을꺼에요. 자기네 회사 박람회 나왔는데 간만에 얼굴이나 보자고 해서 갔더랬죠. 거기서 더치커피 장비에 꽂혀서...어느새 집에서 더치커피를 내리고 있는 모습만 생각이 납니다....


그래도 더치커피를 몇번 즐겁게, 기쁜마음으로 내려먹었었어요. 더치커피는 한번 내려놓으면 몇잔을 마실 수 있으니깐요. 그런데 이것도 세척도 귀찮아지고.. 관리도 조금 귀찮아지고.. 하더니.. 어느새 구석으로 들어가 버렸네요. 


그 이후에 대안으로 고민한게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카누' 인데요. 생각보다 오!! 하는 맛이라서 조금 먹다가 그래도 원두커피와는 차이가 있구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커피머신을 알아보던차에 과연 이가격을 주고 내가 잘 써먹을 수 있을까? 라는 자신감없는 고민을 많이 했죠. 이렇게 고민하느니 그냥 지르고 말자. 아님 중고로 팔던가. 뭐 갑자기 이렇게 쿨해질 수가..진작 사던가. 


세상에는 왜 이렇게 많은 커피머신이 있는지... 정말 알아보는 한 2주동안 커피머신의 특징, 가격, 판매처, 왜 버츄오랑 오리지널에는 같은 캡슐을 쓸 수가 없는거지?? 라는 기초적인 지식도 없이 알아보면서 선택지를 줄여갔습니다. 제 결론은 시티즈로 굳혀졌죠. 이유요? 


첫번째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두번째로. 크기도 마음에 들었죠. 

세번째로. 시티즈 머신 위로는 가격대가 너무 비쌌어요. 


픽시도 많이 고르더라구요. 그래서 픽시도 고민했는데 소음이 어쩌구 저쩌구 하는 많은 리뷰를 보면서 그냥 네스프레소 시티즈앤밀크로 굳혔죠. 에센자나 에센자 미니, 이니시아는 추출한 캡슐을 보관하는 곳에 좀 작은거 같고 텀블러를 사용하면 커피를 받기가 조금 힘들다는 리뷰도 많이 봤구요. 


저는 텀블러를 많이 이용하거든요. 외출할때!! 스타벅스 갈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 !!!

집에서는 그냥 작은 커피잔으로 한잔씩 마시곤 해요. 


자 그럼 사진도 한번 보고 가시죠~~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택배가 아주 곱게 왔더라구요. ~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박스 개봉전!! 다들 아시죠?? 이 설렘. ^^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안쪽에 포장은 이렇게 안전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저기 선물박스 모양 스티커안쪽으로는 시리얼 넘버가 적혀있어요. 네스프레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머신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포장박스에서 뺀 모습이에요. 아직 에어로치노3는 비닐을 제거 전 모습입니다.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에어로치노 개봉~~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합체~~ 완료. 최종 완성이 되었네요. 제가 9개월가량 써봤는데요, 에어로치노 굳이 붙어있는걸로 사지 마시구요.. 사실꺼면 에어로치노4 나왔는데 그걸로 별도 제품으로 사시는걸 추천드려요. 제가 많이 안써서 그런건지는 모르곘는데 이게 어디 놓기가 참 애매하더라구요. (공간이 작아서 그런가.............)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이건 함께 들어있는 캡슐 커피 샘플이에요. 맛보고 원하는 캡슐 커피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이제 설치까지 완료했습니다. ~~ 짜잔. 

저기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놓아둔곳이 이케아에서 산 3단 뭐시긴데 이름이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네요. 

저게 철로 되어있어서 가끔씩 철 울리는 소리가 조금씩 나더라구요.. 그래서 위치를 옮기고 싶기는 한데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주방이 그리 크지 않아서 적당한 자리가 잘 안나네요. 그리고 옆에 에어로치노3가 붙어있어서 그런걸 수도 있구요.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시티즈앤밀크 커피머신 (모델명 : D122) 최종 정리해보겠습니다. 


아. 그전에 똑같이 생겼는데 드롱기 네스프레소 시티즈 라고 적혀있는게 있어요. 이건 독일에서 생산되는 제품인데 드롱기와 협업으로 하나봐요. 디자인 기능 모두 똑같고 커피 나오는 부분이 약간 물방울 모양으로 생겼어요. 저도 처음에 구매하려고 할때 왠지 드롱기가 더 있어보이는거 같아서 해외직구로 살려고 했거든요. 제가 산건 메이드인 차이나에요. 근데 나중에 A/S 가 혹시 걸릴까봐 국내에서 샀는데 기능, 성능차이가 전혀없다고 해서 국내정발 제품으로 구매를 했어요. 혹시나 드롱기 네스프레소 제품이 더 좋은게 아니냐는 분 계실까봐 살짝 적어봐요. 

 

장단점 최종정리!!

장점 1. 매우매우 편리하고 쉽고 간편하게 카페에서 먹는것과 비슷? 거~의 동일한 캡슐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장점 2. 예열시간이 8~9초로 금방 예열이 되고 커피 추출시간도 몇초 되지 않아서 1분내로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다. 

장점 3. 스타벅스에 가는 시간과 비용을 조-금 절약할 수 있다. 

장점 4.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장점 5. 청소가 매우 간편하다.

장점 6. 텀블러에 커피받기가 편하다. 전 스타벅스 벤티사이즈의 텀블러를 사용하는데 밑의 받침대를 빼면 커피받기가 수월합니다. (다른 에센자 등 머신은 손으로 잡고 있어야 한다죠..)


단점 1. 생각보다 커피값절약이 그렇게 되는지는 모르겠다. 캡슐값도 만만치 않더라. 

단점 2. 캡슐 커피를 그냥 캡슐수거용 봉투에 넣어두면 곰팡이가 생긴다. (그래서 전 건조시킨 후에 모아둡니다.)


다른분들은 소음이 조금 심하다는 분들도 계신거 같은데 커피머신치고 소리안나는 기계가 어디있을까요. ㅎㅎ 이정도는 참을만 합니다. 추출하는것도 금방이니깐요. 추후 글에서 추출하는 영상 한번 올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제가 약 9개월간 사용한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시티즈앤밀크 커피머신에 대한 장단점 정리입니다. 

여기엔 캡슐 커피 맛에 대한 평가는 빠져있어요. 그건 다음 2탄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전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150개, 스타벅스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일리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이렇게 사서 먹어봤어요. 다음편에서는 브랜드간의 차이점이나 어떤 캡슐이 개인적으로 좋았는지 즐겨마시는 캡슐 커피는 어떤건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



#네스프레소시티즈앤밀크 #캡슐커피 #캡슐커피머신 #네스프레소커피머신 #네스프레소캡슐커피머신 #시티즈앤밀크 #씨티즈앤밀크 #시티즈&밀크 #시티즈앤밀크D122 #커피머신추천 #캡슐커피머신추천 #네스프레소머신추천

LIST

댓글

💲 추천 글